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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이하 "회사" 또는 "라이프시맨틱스"라 함)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라이프레코드(에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시맨틱스(www.lifesemantics.kr) 홈페이지 및 라이프시맨틱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위 회원 및 제1항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을 합하여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본 서비스에서는 휴대폰 번호를 ID로 사용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안전한 패스워드 설정방법은 아래링크를 참조하세요.)
 ※안전 패스워드 설정 가이드 보러가기
”PIN 번호(Personal Information Number, PIN)”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타인의 데이터 접근을 막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6자리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 실물 상품을 의미합니다.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 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 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 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도 더불어 명확하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개정약관의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 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용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3. 3.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4.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5.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며,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7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생년월일, 실명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 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11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3."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4. 4.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5.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사"는 "회원"이 제 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또는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서비스의 이용)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가입승낙 직후부터 가능 합니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팝업 메시지 또는 푸시 알림, 개별 문자 발송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서비스의 변경 등)
"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는 경우 해당 권리는 그 권리자에게 귀속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저작물을 회원의 동의를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게시물에 대한 관리와 책임)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3.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6.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7. 7.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8. 8.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9. 9.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운영방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6조(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해당 제공 업체에 귀속됩니다.
제 17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정당한 업무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됩니다.
"회원"이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팝업 메시지 또는 푸시 알림, 개별 문자 발송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사유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조(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하거나 유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구매신청)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거나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5.결제방법의 선택
제 21조 (구매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 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2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4. 4.휴대폰 결제
  5. 5.할인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
  6. 6.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회사는 회원의 대금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이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보류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4조 (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 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25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6조 (청약철회 등)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그 밖의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제 2항 제 2호 내지 제 4호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 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8조 (상품쿠폰)
회사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할 수 없습니다.
상품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제 29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0조 (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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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2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은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에 의해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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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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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기록' 관리]
-처방전 : 보험여부, 요약기관기호, 처방전 교부번호, 의료기관(명칭,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질병분류기호, 처방 의료인의 성명, 면허종별, 면허번호, 처방의약품의 명칭, 투여량, 투여횟수, 투약일수, 용법, 주사제 처방내역(원내조제, 원외처방), 조제시 참고사항, 사용기간, 의약품 조제내역(조제기관의 명칭, 조제약사 성명, 조제량, 조제일수, 조제년월일, 비고)
-진료비계산서 : 등록번호, 환자성명, 질병군(DRG)번호, 진료과목, 환자구분, 발행번호, 보조구분, 지원단체, 진료일시, 수납일시, 야간(공휴일)진료 여부, 진찰료, 입원료, 식대, 투약 및 조재료, 주사료, 마취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영상진단료, 방사선치료료, 치료재료대, 재활및물리치료료, 전혈 및 혈액성분제재료, CT진단·판독료, MRI진단·판독료, PET진단·판독료, 초음파진단료, 제증명료, 보장구, CD필름, 65세이상 등 정액, 정액수가, 포괄수가 진료비, 상한액 초과금, 급여, 비급여, 금액산정내용, 진료비총액, 환자부담총액, 이미납부한금액, 지원단체부담금, 지원단체감액, 헌혈감액, 외래정산금, 부가가치세, 납부할 금액, 납부한 금액, 가맹점번호, 카드번호, 카드종류, 승인번호, 자진발급번호, 결제방법, 납부하지않은금액, 선택진료신청유무, 가상계좌, 공급자(요양기관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성명, 사업장소재지), 중간금납부기간, 발행일, 약타실번호, 원외처방전번호, 가셔야 할 곳, 다음에 오실 진료일, 수납여부, 예약된 검사(검사명, 수납여부)
-건강검진 기록 : 검진년도, 검진일자, 신장, 체중, 허리둘레, BMI, 시력(좌/우), 청력(좌/우), 혈압(수축기혈압/확장기혈압), 요단백, 혈색소, 식전혈당,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트리클리세라이드, LDL콜레스테롤, 혈청크레아티닌, 신사구체여과율(GFR), 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y-GPT), 골다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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